본문 바로가기
게임플레이일지/스타듀밸리

[스타듀밸리] 새롭게 1년차 봄 일기 2

by 파귤리 2018. 12. 6.

사진이 50장이 넘어서

바로 이어서 쓰게되었다!

역시 스타듀밸리는 갓겜이다~

 

 

돈 빨리 받으려고 피에르아저씨한테 농작물 팔았더니

그걸 에블린 할머니가 사셨나보다

 그 골파 뒷산에서 주운건데,,,

 

 

살롱에서 셰인이 제일로다가 좋아하는 고추요리를 얻었다

셰인은 고추라면 뭐든 좋아한다!

말이 이상하지만,,

 

 

셰인만큼은 아니지만

세바스찬도 열심히 쫓아다녔다

방에 못들어가서 방 문앞에서 기다리는중

셰인스토커 어디 안간다

 

 

술 얘기하는 쉐인 초상화가 맘에들어서 찍었다

비오니까 혼잣말하는 셰인

셰인은 친구가없다,,

근데 그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

 

 

아마 이 마을에서 모슬리가 힘 제일로다가 셀 것 같은데,,

두번째 골랐다

 

 

오늘도 홀대받았다

 

 

세바스찬 줄 석영을 몇 개 발견했다!

 

 

헤일리도 약간 셰인과인데

셰인과 다른점이 있다면

헤일리는 갱생 후 아주 사람되는 반면

셰인은 갱생해도 사람이 덜 된다는 것이다

 

 

닭의 반의 반만큼이라도 잘했었더라면,,

어쨌든 셰인이 좋아하는 달걀축제가 왔다

나도 좋아하는 축제다!

 

 

아까 셰인이 친구없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했는데

아마 그 사람이 젤 싫어하는 애는 얘네 둘일거다


둘 중 하나한테 말 걸다 보면 얘네 사랑싸움 때

내가 말 전달해주어야 할 때도 있다

 

 

또 얘네 셋이 친하다

에비게일 제일 성인인 줄 알았는데

숙제해야한다는 말 듣고 조금 놀랐다

 

 

달걀찾기 제일 견제해야할 상대는 애비게일이다

에비가 아니었구나,,

암튼 애비게일이다

애비게일만 이기면 1등이다

 

 

달걀 축제가 끝난 후 촌장님의 뼈때리는 말,,

 

 

애비게일을 제치고 우승은 나였다

보상으로 밀짚모자를 얻었다

달걀찾기는 멀티로하면 진짜 재밌다

 

 

맨날 셰인한테 미움받는 것 처럼 보이지만

나는 지금 이 마을에서 셰인이랑 가장 친하다,,

벌써 셰인과 하트 두개가 돼서 첫 이벤트 볼 준비를 해야한다

첫 이벤트는 비오는 날 밤 호숫가에 가면 볼 수 있다

 

 

또 내가 판 컬리플라워를 먹었나보다

컬리플라워는 열심히 키웠다

뿌듯하다!

 

 

오늘도 방문앞에서 세바스찬을 기다린다,,

스린이 였을 때 세바스찬이 항상 지하실에서 컴만 두들기고 있길래

완전 아싸인 줄 알았는데 제일 친구많다

샘이랑 애비게일이랑 잘 논다

그리고 컴 두들기던건 세바스찬이 프로그래머여서 그랬다고한다

 

 

마을로 돌아오니 라이너스 아저씨 이벤트

에블린할머니네 집 쓰레기통이 제일 꿀인건 아시는지

그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었다

 

 

나한테 들키고 나서,,

거머리라는 말 못보고 4번했는데

호감도 깎여버렸다,,ㅜㅁ ㅜ

 

라이너스할아버지 삐져서

이제 안뒤지마...!하고 돌아서시더니

바로 살롱 쓰레기통 뒤지셨다

 

 

살롱주인 거스아저씨한테 들켰는데,,

너무 감동이었고

아까 4번선택한 나는 너무 죄송했다,,

암튼 에블린 할머니같은 분이 또 계셨다니

 

 

밤에 날리는 꽃가루도 예쁘다

 

 

레아가 좋아할만한 답변은 2번이겠지만

나라면 3번할 것 같아서 3번했다

 

 

역시 비오는날엔 낚시~

 

--셰인 하트2개 이벤트 스포--

.

.

.

 

 

그리고 기대하던 셰인하트2 이벤트!

이 이벤트 사진찍으려고

미리 밀짚모자도 벗고다녔다

이 이벤트 나중에 알고보니 비 안와도 볼 수 있다고 한다

호수에서 홀짝이고 있는 셰인

 

 

나한테도 한 잔 준다

 

 

자기는 쬐끄만데다 마시면서

나는 무슨 말사료통같은곳에다 부어줬다

마시는것도 셰인은 홀짝홀짝인다면

나는 개걸스럽게 벌컥벌컥 마셨다,,

 

 

우울한 셰인,,

이렇게 우울하게 된 과거 이야기도 나오려나?

 

 

주정부리는 셰인

지금은 그냥 주정으로 보이지만

1회차때는 맨날 꺼져~만 하던 싫은애가

약한소리하니까 더 관심이 갔었다

 

 

내가 술 벌컥벌컥 마시니까

빨리마신다면서 좋아했다

그 뒤의 대사,,

야악간 꼰대같은 느낌

 

 

와중에 이름 틀렸다ㅋㅋ

이런 사소한게 귀여워서 셰인루트 탄 걸 지도

 

 

술마셨더니

취한 효과가 났다

 

 

이벤트고 뭐고 다음날이면 다 까먹는

금붕어 셰인~

 

하지만 또 좋아하는거 쥐어주면 금방 좋아한다

 

 

 

 

사실 셰인보다는 쉐인으로 많이 불리는데

나는 셰인 어감이 좋아서

셰인이라고 한다!